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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코로나 후 첫 흑자... 그러나 변동성에 주목

국내증시

by M PAY 2024. 4. 23. 2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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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이후 대한항공 연매출 14조~16조원을 달성하여 코로나 시기 빠르게 극복

2023년 영업이익이 1조 8,000억원 하락

 

국적기 실적의 불확실성은 계속되고 있으며, 이는 코로나와 같은 예상치 못한 상황을 제외하고는 여행 수요의 증가가 예측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2024년 1분기 대한항공은 매출 4조 2,300억원을 예상하고 있으며, 국제 여객 노선은 33%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그러나 화물 운송은 살짝 하락할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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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의 모멘텀은 국제선과 화물 운송에 집중되어 있으며, 특히 화물 운송은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2023년 대비 2022년 국제 여객 매출이 증가했지만, 단가와 운송비용이 감소하여 실적이 하락한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2024년 대한항공 장거리 항공기 중심 확대 예정, 아시아나항공 인수 상반기 결론 날 전망

유가의 상승은 손실을 가져올 수 있지만, 대한항공은 헷지를 통해 영향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아시아나항공 인수는 아직 결론이 나지 않았으며, 이에 따라 대한항공의 경쟁력이 변화할 수 있습니다.

 

대한항공 주가는 최근 하락 추세를 보이며 변동성이 큽니다. 그러나 영업이익에 비례하여 적정 주가를 추정할 수 있으며, 현재 주가는 이에 비해 낮은 수준으로 판단됩니다. 그러나 주가의 반등은 어려운 상황이며, 단기적으로는 하락이 예상됩니다.

 

 

손실 최소화하는 주식 매매법 M PAY 증권

아래의 방법들은 투자자가 특정 시장 조건에 맞추어 자신의 포트폴리오를 관리하고 손실을 최소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손절매 주식을 사고 난 후 주가가 일정 수준 이하로 하락할 때 판매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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